학생 고객들이 주는 냉정한 평가인 앱 평점. 클래스카드가 드디어 구글플레이와 애플앱스토어 모두 평점 4.6을 달성했습니다!!
보통 학교나 학원에서 어휘 학습을 시키는 용도로 활용하는 앱의 고객 평점은 낮은 편입니다.
(구글플레이 전체 무료앱 평균 평점 4.1점, 교육기관용 단어 학습앱 5종 평균 평점 3.3점)
학습 앱의 주요 고객인 학생들 입장에서보면 반강제적으로 단어 학습을 해야하는 상황 자체가 싫기도 하거니와 앱의 낮은 품질 때문에 학습 동기부여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는 점이 큰 이유입니다.
반면 클래스카드의 고객 평점은 최근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 모두 4.6점을 달성했고, 특히, 구글플레이는 4.7점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이는 범용적인 앱들과 비교했을 때도 높은 수준이지만, 국내 교육기관 대상 혹은 교육기관에서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어 관련 앱의 평균 평점 평균 3.3점과 비교했을 때는 무려 1.3점이나 차이가 나는 높은 점수입니다.
국내 교육기관용 단어 학습앱 5종과 비교평점
사실 4.6점이라는 평점이 어느정도 수준인지 가늠이 잘 안되실 수도있을텐데요. 고객 평점과 관련해서는 긍정률이라는 지표가 있습니다.
고객들에게 받은 전체 평점 중 긍정 점수인 별점 4개와 5개를 받은 비중을 말하는데, 클래스카드는 무려 91%의 긍정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클래스카드 평점 분포와 긍정률 (91%)
참고로, 2018년 미국에서 가장 긍정률이높은 앱 10개를 발표했는데 그 중 8위인 Waze라는 앱의 긍정률이 89%였습니다. 그러니까, 미국인들이 가장 만족하는 앱들과 만족도 측면에서 어깨를나란히 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미국 앱스토어내 긍정률 TOP10 랭킹
이렇게 높은 평점을 받게 된 데는 클래스카드 팀이모두 교육분야의 전문가들이고, 뛰어난 기술력과 디자인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 어느정도 작용을 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 이유는 클래스카드가 학습자인 학생들의 학습 상황과 학습효과를 세심하게 고려하여 개발되었고, 실제 학생 본인의 성적향상에도 도움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를 위해 클래스카드 팀은 기능 개발과 개선 과정에서 아주 작은 학생들의 의견에도 귀를 기울여 왔고, 학습과정, 디자인, 음향효과는 물론, 데이터 소모량과 학습 중 학생들의 감정상태까지 고려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클래스카드 팀원들과 팀원의 자녀들 또한 직접 클래스카드로 학습을 하고 있기도 하구요.
때문에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는 학생들의 인상적인 리뷰가 자주 올라옵니다.
게임 중독이었던 제가 이제 영어 단어 중독이라니...ㅎㅎ 스펠 학습도 꼼수를 부릴 수 없게끔 되어있더라구요!! 정말 세심한 것 같아요~ ✮✮✮✮✮ - k**
일반적으로 책을 펴고 공부하는 것보다 이렇게 공부하는 것이 훨씬 더 편리하고 영단어를 외우는 데도 도움되어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 - 무명씨
처음에는 "뭐 공부가 거기서 거기지"라고했는데 한 번 공부해보니까 너무 좋더라구요!!! 이 클래스카드 백점 만점에 만점입니다!! ✮✮✮✮✮ – 체리**
친구들과 경쟁도 되고, 공부하면서 게임하는 느낌?? 게임이모두 재미있는 건 아니잖아요. 클래스카드는 너무 재미나요^^ 이 재밌는 걸 만들어준 운영자님 진심 감사해요!! ✮✮✮✮✮ time**
클래스카드 고객 평점 4.6!
클래스카드는 선생님들도 좋아하시지만, 학생들이 더 좋아하는 서비스입니다.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더욱 효과적이고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서비스로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